nearby travels

더 숨 포레스트 인근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Jeodo Bridge In The River Kwai Sky Walk

저도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

자동차로 4분

## 야경이 아름다운 창원의 핫플레이스

 

저도 콰이강의 다리는 창원의 새로운 핫플레이스입니다. 저도 콰이강의 다리는 의창군 시절에 구산면 육지부와 저도를 연결하기 위해 1987년에 설치했습니다. 본래 이름은 저도연륙교. 길이 170m, 폭 3m 규모의 철제 교량입니다. 이 다리가 유명세를 얻게 된 건 2004년 신교량이 설치되면서 보행전용 교량으로 전환하면서입니다. 다리 바닥을 강화 유리로 마감해 스카이워크로 운영한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기존 교량 상판의 콘크리트 바닥을 걷어내고 특수 제작된 강화유리를 깔았습니다. 다른 지역의 스카이워크와 달리 바닥 전체가 아닌 중앙에만 강화유리를 설치했습니다. 강화유리를 깔지 않은 곳에는 착시를 일으키는 트릭아트 포토존이 조성돼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다를 횡단하면서 13.5m 아래의 바다 풍경을 직접 볼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야간에는 LED 조명이 빛을 발하며 신비로운 은하수 길이 연출됩니다.

더보기 닫기

Muhag-san mountain

무학산

자동차로 27분

## 진달래 군락이 어우러져 봄에는 절경을 연출하는 산

 

마산시 뒷편을 병풍처럼 막아선 무학산은 산의 형상이 마치 학이 춤추듯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자세와 흡사해 무학산이라 불립니다. 서마지기를 중심으로 남북으로 길게 주릉을 펼치고 있는 이 산의 서쪽 사면은 경사가 급한 반면, 동쪽 사면은 산세를 열고 마산시를 포용하고 있으며, 마산시 바로 옆의 산인만큼 등산로가 수십 가닥으로 뻗어 있습니다.

무학산의 백미는 학의 머리에 해당되는 학봉으로 그 암봉미와 학봉 산역에 피는 진달래 군락이 어우러져 봄에는 절경을 연출합니다. 다른 산들은 산불조심 기간이라 하여 출입을 금하고 있는 때에도 무학산만큼은 늘 산행을 할 수 있어 봄철 건조기 때 더욱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진달래밭은 학의 머리에 해당하는 학봉과 양쪽 어깨 부분에 해당하는 능선일대에 장관을 이룬다. 이곳의 진달래는 대개 4월 중순 산기슭을 물들이기 시작, 하순이면 절정을 이룬다. 정상에 서면 가장 먼저 남해바다와 돝섬, 진해의 장복산이 시야에 들어 온다. 붉은색 진달래와 대비되어 펼쳐지는 푸른 남해바다의 정취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다.

더보기 닫기

yeojwacheon romance bridge

여좌천 로망스다리

자동차로 35분

## 로멘틱 벗꽃 명소

 

로망스다리는 2002년 방영되어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로망스>의 촬영지로 알려진 벚꽃 명소입니다. 특히 봄에는 분홍빛 벚꽃이 만발해 사랑이 꽃피는 데이트 명소이자 인생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졸졸 흐르는 여좌천 옆으로 펼쳐진 데크 위로 산책하며 벚꽃 나들이를 즐기기에 좋아서 전국 각지에서 연인과 가족들이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로망스 다리에서 고백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도 함께 전해지는데요, 진해역 가까이에 위치해 찾아가기도 쉬우며 진해역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닫기

Junam Reservoir

주남저수지

자동차로 53분

## 철새와의 아름다운 만남이 있는 곳

 

세계적 철새도래지로 다양한 철새탐조와 산남, 주남, 동판저수지를 아우르는 자연경관 탐방 휴양지로 방문객들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며, 람사르문화관, 생태학습관, 탐조대, 주남환경스쿨 등 시설물의 무료 이용과 주남저수지 일원을생태전문 안내 가이드와 함께 탐방도 가능합니다. 또한 새드리 꽃길 및 연꽃단지에서 조성된 그 계절의 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더보기 닫기